티스토리 뷰
EMS 국제우편 요금표 국가별로 알아봐요
# EMS 국제우편 요금표 그리고 어떻게?
해외에 급하게 편지를 보내거나 서류를 보낼때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편한 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우체국의 EMS 서비스입니다. 오늘은 이 EMS 국제우편의 요금표를 국가별로 알아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래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EMS는 국제특급 우편으로 급한 편지, 서류나소포 등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외국으로 배달해 주는 국제특급우편입니다. 이는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의 공신력 있는 우편 당국과 체결한 특별협정이 있기에 이를 기반으로 우편을 취급힙니다.
그렇기에 많은 해외 우편과 방법 중에서도 EMS는 공신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굉장히 신속한데요 동경, 홍콩, 싱가포르 등의 가까운 곳은 1~2일 기타 국가에서는 2~4일이면 도착을 하기에 회사에서 해외 지사나 법인으로 서류 송부시 자주 활용을 하게 됩니다.
또한 우리나라에서 택배를 받기 전 그 위치 조호를 하듯이 EMS도 국제 우편이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. 이를 위해서 국제적으로 연결된 컴퓨터망을 사용하게 되고 즉시 조회가 가능합니다.
# EMS 국제 우편의 종류
EMS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. EMS(Express Mail Service), EMS 프리미엄, 초특급 우편서비스(EMS Time Certain Serveice)가 있습니다.
EMS는 전 세계 143개국 우체국과 연결되어 우편물을 배달하는 특급우편 서비스입니다. 중량과 거리 단위로 요금이 책정됩니다.
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에서 호주로 1kg의 우편을 보낼 때 28500원, 중국은 32500원, 인도네시아는 19500원 싱가포르는 1700원 정도가 책정되었네요. 하지만 유럽인 프랑스는 29000원, 스페인은 34500원으로 그 거리에 따라서 금액이 많이 뛰게 됩니다.
EMS 프리미엄은 우리나라 우체국과 세계적 특송업체인 UPS사가 제휴해 우편물을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.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는 1 지역 2 지역 3 지역으로 나뉩니다.
이는 EMS 홈 마지막으로 초특급우편서비스인 EMS Time Certain Service는 홍콩, 베트남 2곳에 한하여 발송 시 그다음 날 도착하게 만드는 초특급 우편서비스입니다. 거의 쿠팡의 로켓 배송과 같네요.
# EMS 국제우편의 요금 및 배달 소요일
기본적으로 통관이 필요하지 않은 서류의 경우는 서울지역에서 오전 12시 가지 접수하면 직항 편이 있는 도시지역에는 다음날 또는 2일 내에 배달되고 기타 지역과 국가에서는 2~4일 이내에 배달됩니다. 정확한 금액과 배달 소요일을 구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입력란에 발송품, 도착지, 실중량을 입력하게 되면 배달 소요일과 적용요금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.
제가 위에 미국과 홍콩을 1kg을 기준으로 해봤을 때 금액은 미국 33500원 3~4일 배달일, 중국 24500원 2~4일 배달이 소요됩니다.
https://ems.epost.go.kr/front.EmsDeliveryDelivery01.postal
2020/07/24 - [분류 전체보기] - 페이커 연봉 얼마일까요?
2020/07/25 - [분류 전체보기] - 나라가 니꺼냐 촛불 집회
2020/07/24 - [분류 전체보기] - 1가구 2주택이란 ?
2020/07/24 - [분류 전체보기] -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기간 알아보기